• 2023. 7. 3.

    by. 포이뉴

    맛있는 페이스트리의 세계에 빠져들며, 사람들은 정교하고 까다로운 기술이 필요한 까눌레를 간과할 수 없습니다. 바삭하게 캐러멜화된 크러스트와 촉촉한 커스터드와 같은 내부를 가진 까눌레는 수 세기 동안 미식가들을 사로잡아온 간식입니다. 이 프랑스 별미의 기원을 알아보고, 까눌레 요리법을 완벽하게 하기 위해 필수적인 팁을 체크하고, 흥미로운 몇 가지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동안 상상속에서 까눌레를 맛보며 더욱 맛있게 이 과자를 즐길준비를 할 수 있길 바랍니다. 

     

    까눌레의 역사 : 역사에 대한 한 입


    까눌레(Canels)를 진정으로 감상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18세기로 돌아가 번화한 보르도 거리로 들어가야 합니다. 전해지는 유래에 따르면 이 맛있는 과자는 생각지 못한 골칫덩이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보르도라는 지역의 와인 제조업자들이 와인 제조 과정에서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계란의 흰자만이 필요했고, 이로 인해 계란 노른자가 과도하게 남아 처리할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방법을 고민하다 지역 수녀들이 그것들을 행복한 방법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하여, 바닐라, 럼주, 캐러멜화된 설탕의 풍부한 맛을 결합한 요리의 걸작인 카넬레가 탄생했습니다.

     

    원래 "canelas" 또는 "canluas"로 알려진 이 맛있는 과자는 보르도뿐 아니라 프랑스 전역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들은 종종 간식으로 아침 식사나 커피 한 잔을 즐겼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까눌레의 명성은 전 세계로 퍼졌고, 오늘날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사랑 받는 간식이 되었습니다.

     

    까눌레 베이킹의 주의사항 : 완벽한 카눌레를 위해.

     

    완벽한 까눌레를 만들기 위해서는 정밀함과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음은 까눌레 베이킹에서 명심해야 할 몇 가지 필수 사항입니다:

    온도 제어: 캐러멜화된 외부와 부드러운 커스터드 내부 힌지가 적절한 베이킹 온도에 맞춰 독특한 대비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바람직한 질감을 얻으려면 금형을 예열하고 정확한 오븐 온도(약 200°C 또는 390°F)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휴지의 중요성: 반죽을 굽기 전에 적어도 24시간에서 48시간 동안 쉬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휴지 시간은 반죽이 완벽히 안정화 되게 하고 모양과 풍미의 완성도를 높입니다. 인내심과 기다림은 맛있는 카눌레를 위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올바른 금형 선택: 전통적인 구리 금형은 열전도율이 뛰어나 카눌레 베이킹에 적합합니다. 그러나 꼭 구리가 아니여도, 실리콘 몰드로도 동일하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재에 관계없이 몰드에 기름을 잘 바르고 밀랍으로 코팅하여 캐러멜화된 특유의 크러스트를 구현해야 합니다.

    균형 잡힌 맛: 고전적인 까눌레 요리법이 바닐라와 럼주를 포함하고 있지만, 다양한 맛의 변화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어떤 럼주를 쓰느냐에 따라서도 풍미가 달라지지만 커스터드 베이스에 시나몬 같은 향신료를 넣거나 독특한 리큐어를 넣어 자신만의 독특한 카넬레를 만들어 보는것도 즐거운 도전이 될것입니다. 

     

    텍스처 문제 해결:  너무 밀도가 높거나 커스터드와 같은 특징적인 중심을 형성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반죽이 과하게 섞였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재료들이 원하는 가벼움을 얻기 위해 섞일 때까지 부드럽게 접듯이 저어야합니다. 

     

    까눌레가 얽힌 사이드 스토리


    맛있는 맛 외에도, 까눌레는 역사를 통틀어 많은 매혹적인 이야기와 전설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 마르셀 프루스트는 그의 문학 걸작인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에서 까눌레를 언급했습니다. 프루스트는 까눌레의 맛과 질감에 대한 생생한 묘사로 이 과자를 문학계에서 잊혀지지않을 존재로 만들었습니다.

    까눌레를 둘러싼 또 다른 흥미로운 이야기는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와 관련이 있습니다. 나폴레옹은 세인트헬레나 섬으로 망명하는 동안이 과자를 좋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의 열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프랑스 요리사가 추방된 황제 를 위한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기 위해 보르도에서 멀리 보내졌습니다. 이 일화로 까눌레의 매력을 볼 수 있습니다.

     


    까눌레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우리는 역사를 탐구하고, 완벽한 조리법을 위한 필수적인 팁들을 공유했고, 이 맛있는 과자를 둘러싼 몇 가지 매혹적인 이야기들을 발견했습니다. 이 이야기를 읽는 이들이 직접 까눌레를 만들때에도 까눌레를 맛보거나 또는 문학작품이나 예술,역사속의 한조각에서 이 과자를 만나게 될 때에도 까눌레에 대한 지식들이 즐거움을 더해줄것입니다.